홍쓰`s 시즌1/홍쓰`s 음악이야기

이토 유나의 꿈 - 3집 DREAM...

x홍쓰x 2009. 9. 3. 10:46
반응형

김마스타 앨범에 이어서 위드블로그에서 받은 이토 유나 3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고등학교때 일본 음악에 미치다시피 빠져있다가 대학교 들어오면서 그 연을 끊고 살았었습니다. 일본음악을 들어보면 우리나라와는 다른 매력이 있어 자신과 맞다 싶으면 깊이 빠지는 느낌입니다.


이번에 3집 DREAM 을 발표한 이토 유나는 2005년 영화 'NANA'의 레이라역에 발탁되어 9월에 싱글 'ENDLESS STORY'로 데뷔하였다고 합니다.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일본어 가사집과 함께 있는 한글 해설에 있는 이토 유나 앨범에 대한 이야기는 이토 유나의 앨범에 대한 느낌을 잘 알수가 있었다.

전 작품과 이번 작품 'DREAM'의 가장 큰 차이는 그녀의 목소리와 노래하는 방법이 달라졌다는 점이다. 전에는 목소리가 예각적인 느낌이었으나 최근에는 최신 싱글 'trust you'에서 들을 수 있는 것처럼 낮은 음역의 소리가 더 울리게 되었고 굵고 둥그런 느낌으로 영역이 커졌다. 노래하는 방법에 있어서도 전에는 밀고 또 밀고 나가는 식으로 파워를 완전히 전개했었지만 이제는 효과적으로 억제를 하면서 진동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이 번 앨범이 잘 어울릴 것 같은 시간대는 언제냐고 물었더니 '토요일 저녁'이라고 대답한 이토 유나, 그 이유는 일주일중 가장 자유로운 시간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DREAM 앞에 있는 현실이나 DREAM과 가까운 환타지까지 들어 있는 한 장의 앨범.... 멋진 그 사람과의 사랑의 행방, 남 국 해변가의 풍경, 가끔은 옛 사랑을 떠올리며 추억에 젖기도 하는등... 당신을 자유로운 공상 여행에 데리고 가 주는 앨범이다.

- 한글 해설 중에 -


01. love you [2009 이토-엔 비타민 후르츠 CM송]
02. 今でも 会いたいよ… (Imademo Aitaiyo… / 지금도 보고싶어…) 
03. Brand New World [Hawkins Sport TV CF 이미지 송] 
04. 恋はgroovy×2 (Koiwa groovyx2 / 사랑은 groovyx2) [GAP×MTV TV CM]
05. trust you [기동전사 건담 00(더블 오) 엔딩 테마곡] 
06. BAILA BAILA
07. BREEEEEZIN!!!!!!! 
08. miss you [2008년 이토-엔 비타민 후르츠 CM 송] 
09. LOVE MACHINE GUN [핸드폰 소설 “천사의 사랑” Rio의 테마 송] 
10. No one else
11. Body

이토 유나의 노래를 들으면서 일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 음악을 듣고 있다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 일에 집중을 하여서 못들었다기 보다는 이토 유나가 말한 것처럼 토요일 저녁에 들어도 좋을 만큼 편안한 곡들이어서가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레어 글르브, 힙합 R&B, R&B 발라드등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면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낸 이토 유나의 노래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