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시즌1/홍쓰`s E.T.C

[교육] 대기업 취업, 영어회화 되시나요?

x홍쓰x 2009. 7. 29. 14:08
반응형


요즘 취업을 하기위해서 많은 대학생들과 취업준비생들은 소위 스팩이라는 취업을 위한 조건을 맞추기 위해서 많이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 중에 한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 경제가 않좋아지고 고학위능력자도 많아지고, 다른면에서는 대부분 작업이 자동화로 이루어지는 등등 많이 이유로 해서 일자리구하기가 힘들어 졌습니다. 해마다 졸업생들은 늘고 일자리는 줄다보니 실업률은 크게 올랐습니다.



요즘 취업스팩 중에 가장 기본적으로 보는 것이 대학 학점과 영어성적입니다. 특히 영어성적은 이전에는 단순한 토익성적이었다면, 이제는 보다 현실적인 영어말하기능력을 의미하게 됩니다. 영어말하기시험은 아직 생긴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토익스피킹과 OPIc 두종류정도 있는것은 저는 압니다. 이번에 소개할 것은 OPIc 입니다. 이미 대기업공채등에서 OPIc성적등을 활용하고 있어서 빠르게 영어성적기준으로 대체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OPIc은 컴퓨터를 통해 진행되는 반직접 평가로 단순히 문법, 어휘나 영어 규칙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시험이 아닌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OPIc는 국제적인 명성의 ACTFL Oral Proficiency Interview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OPI는 ACTFL공인 평가자와 면대면 또는 전화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제는 글로벌시대라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영어가 국제언어로 통하기 때문에 자신을 위해서라도 영어말하기 능력을 키우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너무 과열된 경쟁으로 인해 스팩쌓기에만 연연하여 다른 정말 사회에 필요한 대인관계등이 소홀해지지 않았으면 합니다.
http://www.opic.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