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잡다이야기

블로그얌에서 제 블로그를 소개한다네요~ 자신의 블로그 가치를 알아보세요~

x홍쓰x 2009. 6. 22. 12:07
반응형
블로그얌에서 남긴 방명록 하나.

학교 방학을 하고서 맞이하는 첫 월요일.
필자는 대학원 진학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서 실험방에 나와서 공부를 하고 있다가 잠시 블로그에 들러봤는데, 정말 오랜만에 방명록이 남겨져 있었습니다. 누군가...하고 봤는데 이게 왠일 입니까~!! 블로그얌에서 방명록을 남겼습니다.


전에 블로그얌 '얌스타'에 재미반 호기심반으로 신청을 했었는데, 우연찮게 블로그얌 메인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6월23일..바로 내일!!!
평소에 블로그얌을 이용하다보면 얌스타에 나온 분들이 하나같이 쟁쟁한 분들이라서 그저 부럽기만 했는데...내일이면 필자도 메인에 나온다는 생각에..일주일이 즐거울거 같은 기분입니다.

블로그얌 이란....??

아직 블로그얌이 생소한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얌은 쉽게 '블로그1인기업'이란 생각으로 많은 블로거분들이 서로 만날 수 있게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다른 메타블로그들과 비슷한 개념인 블로그얌은 여러 이벤트와 많은 블로거분들을 링크로 연결시켜주어 보다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얌의 독특한 기능 중에 하나가 자신의 블로그 가치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내 블로그의 가치은....??


위의 사진은 필자의 블로그 가치를 가격으로 매겼을 때입니다. 필자는 기껏해야..몇만원 나올라나..했지만 현재 100만원이 넘는 가치가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밑에 보시면 '넷다이버의 BVM 시스템에 의해서 평가된 가격입니다.' 라고 나와 있듯이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가격 측정 일수도 있지만, 그래도 예상보다 높은 가격이 나와서 기분은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블로그얌에 등록된 쟁쟁한 분들에 비하면 완전 새발의 피죠..더욱 분발해야 될거같은 기분이 듭니다.


블로그얌에서는 단순히 블로그의 가치를 가격으로 매기는 것 외에도 몇몇가지 더 측정을 해주는데요, 그 중 하나가 블로거의 성향을 보여줍니다. 필자는 위와 같이 '친절한 쥔장씨~'가 나왔습니다. 필자의 블로그에는 아직 인기가 없어서 댓글이 얼마 안달리다 보니..한분한분다 답글을 남겨주는데..이게 큰 영향을 미친거 같습니다...;;


또한, 블로그얌에선 블로거의 활동현황을 알려줍니다. 월을 기준으로 포스트 수, 댓글수, 엮인글 수를 표시해 줍니다..역시나 알수 있듯이 포스트수에 비해 댓글이 적다보니..이런 영향으로 '친절한 쥔장씨~'가 되었나 봅니다..보다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블로그가 되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요포스트와 주요태그도 알려줍니다. 주요포스트를 통해서 요즘 사람들이 어느글에 관심이 있는지 알수도 있고, 주요태그를 통해서 어떻게 유입이 되는지 알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되네요.

블로그얌의 또다른 매력, 체험단 이벤트~!

필자는 블로그얌을 이용한지가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체험단 이벤트엔 이번에 처음 신청을 했는데요, 다른 메타블로그완 다르게 이런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서 보다 많은 블로거분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게 마음에 듭니다.
현재 '화장품 [생활] 비타닉스 화이트닝 에센스 체험단 모집' 하고 있으니 많이들 응모하셔서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일 블로그얌의 메인에 블로그가 걸리면...
열심히 이미지를 얻어서 후기를 남기겠습니다...하하하..
괜히 내일 메인에 걸린다는 이야기에.좋은글이 없는 필자의 블로그가 민망해서.
이렇게 블로그얌이야기를 처음에 걸어놓습니다..하하
사랑스럽게...봐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