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20. 22:36

2008 스위스 프렌즈(홍보대사)인 고아라와 떠나는 스위스겨울여행~`

아라여행기(http://www.myswitzerland.co.kr)를 참고하여 유럽배낭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개인적으로 학생일때 해외여행을 하고픈 계획이 있습니다. 그중에 유럽배낭여행지중 하나인 스위스인데.... 스위스하면 딱!하고 떠오르는게 취리히 입니다. 스위스 제 1의 도시로 경제, 상업, 문화의 중심지인 취리히에 대해 대략 알아보면,
취리히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적인 모습과 더불어 다향한 중세시대 건물들의 매력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취리히 호수의 경우 주변의 녹음이 짙어 아름답기로 유명하고 취리히 다운타운 및 구 시가지에는 스위스 최대 규모의 기차역인 취리히 중앙역,  중세시대의 풍미를 느낄수 있는 프라우뮌스터 교회, 상트페터 교회 등 건물이 고스란히 간직되어 있어 좋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구경뿐만 아니라 유럽의 취향을 느껴보고 싶다면 쇼핑거리인 스토겐/스트레홀 거리를 둘러보는게 좋습니다. 이 외에도 흥미진진한 페스티벌도 열리고 있어 재미있는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전차 역시 파란색과 흰색으로 이루어져 있고, 정류장 간격도 촘총하고 타고 내리기 편리하게되어있습니다. 또한 무공해적 이용수단으로 자전거를 애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래서 그런지 프라이탁이 처음으로 이곳에서 디자인 되었을지도..역시 가장살기 좋은 도시로 뽑히는 이유가 다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가오는 겨울, 한번쯤 스위스로의 여행을 다시 꿈꿔본다...

대박추천정보

Posted by x하루살이x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