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홍쓰`s 좋은 정보이야기

갤럭시 휴대폰 사진 HEIC 확장자 파일을 프로그램없이 쉽게 JPG 파일로 바꾸는 꿀팁!

x홍쓰x 2024. 3. 5. 13:28
반응형

최근에 사진파일을 업로드해야될 일이 있어서,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고서 파일을 제 메일로 보낸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메일을 열어 사진 파일을 확인하려는데... 파일확장자가 HEIC ..???


HEIC  :: 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
HEIC는 Apple이 HEIF 이미지 형식에 사용하는 파일 확장자이며 일반적으로 HEVC 코덱 (고효율 비디오 압축)으로 코딩됩니다. 가장 좋은 점은 차세대 파일 압축을 사용하기 때문에 JPEG보다 HEIC 형식의 사진을 동일한 크기와 품질로 두 배나 많은 사진을 JPEG에 저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생전 처음보는 확장자에..이미지로도 인식을 안하는 파일로 생성이 되어 있었네요..;;
핸드폰에서는 그냥 사진으로 확인이 되다보니 확장자까지 확인을 못했었습니다.

부랴부랴 인터넷 검색으로 HEIC 확장자가 뭐인가 하니...
어렵게 다 이해는 못해도..대략 원래는 Apple IOS에 맞춰진 이미지형식이었는데, 이게 고급압축기술을 기반으로 용량도 줄이면서 이미지 품질도 높여주는 기능을 하나 보네요.

Apple의 표준 이미지 방식이 왜 안드로이드 갤럭시에..??란 생각이 들지만... 아무튼..

기존에 잘 쓰던 JPG나 JPEG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찾아보니,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뭐 어렵게어렵게 바꿔야는 방법밖에 설명이 없네요.
그래서 그냥 포기하려던 찰나,!!
우연히 제가 아주 편하고 쉽게 JPEG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 냈습니다.!!!!!!!!

이거 진짜..보시고 꿀팁이다 생각 드시면...저의 작은 수고비로 블로그에 달려있는 애드센스들 한번 클릭이라도 부탁드립니다.ㅠㅠ

사진첩에 저장되어 있는 HEIC 확장자 사진

제가 바로 한 방법은!! 이거도 우연인데..
핸드폰 사진 파일을 메일로 보내기 귀칞아서, 카카오톡으로 보낸후에 그냥 PC로 카톡 접속해서 사진파일을 다시 다운 받았는데...
으잉?!?!? 이번엔 자동적으로 JPEG  파일로 바뀌어 있습니다.!!!!!

카톡에 올린파일 상세정보를 봐도 확장자가 JPEG로 바뀌어있네요.
이런 세상 편한 일이~!!!!

변환프로그램도 필요없고 방식도 어렵지 않습니다.!
바꿔야할 사진이 많지 않다면, 다들 카카오톡을 통해서 HEIC파일을 JPEG로 변환해 보세요~!!

JPEG파일을 JPG로 바꾸는건 훨씬 쉽죠잉~ㅎㅎ
다들 정보 도움이 되었다면 추쳔추쳔요~!!ㅎ
좋은하루 보내세요!!!

간단하지만, 엄청 중요한 꿀팁!!




반응형